티스토리 뷰

생성패턴 (Creational Pattern) 구조패턴 (Structural Pattern) 행위패턴 (Behavioral Pattern)
- 추상 팩토리 (Abstract Factory)
- 팩토리 메소드 (Factory Method)
- 프로토타입 (Prototype)
- 빌더 (Builder)
- 싱글톤 (Singleton)
- 어댑터 (Adapter)
- 컴포지트 (Composite)
- 브리지 (Bridge)
- 데코레이터 (Decorator)
- 플라이웨이트 (Flyweight) 
- 프록시 (Proxy)
- 퍼사드 (Facade)
- 책임 연쇄 (Chain of Responsibility)
- 커맨드 (Command)
- 인터프리터 (Interpreter)
- 이터레이터 (Iterator) 
- 미디에이터 (Mediator)
- 비지터 (Visitor)
- 템플릿 메소드 (Template Method)
- 스테이트 (State)
- 옵저버 (Observer)
- 메멘토 (Memento)
구조패턴 (Structural Pattern)
> 클래스나 객체를 조합해 더 큰 구조를 만드는 패턴
> 객체들을 묶어서 새로운 기능 제공
Facade 패턴?
  • facade는 프랑스어로 건물의 정면이라는 뜻
  • 시스템 내부의 순서 등 상관없이 외부에서는 단순한 API만 호출
  • 외부와 결합이 줄어들어 재사용이 쉬워짐

 

Facade 패턴 구조



적용 예제

- 메뉴 -> 결제 -> 주문접수 순서로 흘러가는 로직을 DeliveryMaker 하나로 묶어 해결

https://github.com/jjjayyy/Design_Pattern_Sample_With_Springboot

 

GitHub - jjjayyy/Design_Pattern_Sample_With_Springboot

Contribute to jjjayyy/Design_Pattern_Sample_With_Springboo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reference by https://refactoring.guru/design-patterns/facad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