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ttps://app.codility.com/programmers/lessons/3-time_complexity/frog_jmp/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X, int Y, int D) {
// write your code in Java SE 8
int cnt = 0;
while(X <= Y) {
X += D;
cnt++;
}
return cnt;
}
}
http://colorscripter.com/info#e" target="_blank" style="color:#4f4f4ftext-decoration:none">Colored by Color Scripter
|
처음엔 너무 쉬운거 아냐?? 하고 이렇게 풀었다.
하지만 역시나 첫 코드는 100%가 아닌 11%...
위 코드의 경우, X == Y 인 경우를 고려하지 않게 되고 값이 커질 경우 time out이 나서 효율성이 꽝인거 같다.
그래서 루프를 안쓰는 방법으로 다시 로직을 짰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X, int Y, int D) {
// write your code in Java SE 8
int cnt = 0;
if((Y-X) % D > 0) {
cnt = 1;
}
cnt += (Y - X) / D;
return cnt;
}
}
http://colorscripter.com/info#e" target="_blank" style="color:#4f4f4ftext-decoration:none">Colored by Color Scripter
|
역시 루프는 시간복잡도를 잡아먹는 괴물같다
'기초CS > 알고리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그래머스] 알고리즘 연습 문제 : 쇠막대기 (자바/JAVA) (0) | 2019.09.06 |
---|---|
[프로그래머스] 알고리즘 연습 문제 : 위장 (자바/JAVA) (0) | 2019.09.06 |
[프로그래머스] 알고리즘 연습 문제 : 기능개발 (자바/JAVA) (0) | 2019.08.06 |
[Codility] Lesson 2 : CyclicRotation (자바/JAVA) (0) | 2019.07.16 |
[Codility] Lesson 2 : OddOccurrencesInArray (자바/JAVA) (0) | 2019.07.16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타겟 넘버
- 맵 api
- FrogJmp
- 스프링 부트
- 예매 알림
- 카카오인턴
- 자바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파이팅코리아
- 다음 맵 api
- Spring
- 기능개발
- API
- java
- 노션트렐로광고X
- 문자열 내 마음대로 정렬하기
- codility
- 쇠막대기
- json
- 최솟값
- cgv
- 더 나은 내일
- 완주하지 못한 선수
- 객체지향과 디자인패턴
- K번째수
- 124 나라의 숫자
- 프로그래머스
- 알고리즘
- AWS
- 텔레그램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