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ttps://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42585?language=java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
import java.util.Stack;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String arrangement) {
Stack<String> stack = new Stack<>();
int answer = 0;
String newArrangement = arrangement.replace("()", "|");
for(int i = 0; i<newArrangement.length(); i++) {
String temp = String.valueOf(newArrangement.charAt(i));
switch(temp) {
}
}
return answer;
}
}
http://colorscripter.com/info#e" target="_blank" style="color:#4f4f4ftext-decoration:none">Colored by Color Scripter
|
레이저를 우선 "|" 요렇게 바꿔줘서 작업의 효율을 높여준다
그리고 레이저가 쏘면 두 개로 쪼개지니깐 레이저 갯수+1을 해주면 되겠다...
라고 생각해서 그런지 삽질을 무한으로 즐겼다
간단하게 막대기는 stack에 쌓인다
레이저로 자르면 stack에 쌓인만큼 잘린다
따라서 레이저를 만나면 스택에 있는 만큼 잘린 막대기 조각이 나온다
막대기의 끝부분도 조각으로 나오기 때문에 그것도 포함시켜준다
끝!
보다 자세한 그림으로 된 친절한 설명은 요기에
'기초CS > 알고리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그래머스] 알고리즘 연습 문제 : 프린터 (자바/JAVA) (0) | 2019.11.28 |
---|---|
[프로그래머스] 알고리즘 연습 문제 : 타겟 넘버 (자바/JAVA) (0) | 2019.09.07 |
[프로그래머스] 알고리즘 연습 문제 : 위장 (자바/JAVA) (0) | 2019.09.06 |
[Codility] Lesson 3 : FrogJmp (자바/JAVA) (0) | 2019.08.18 |
[프로그래머스] 알고리즘 연습 문제 : 기능개발 (자바/JAVA) (0) | 2019.08.06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완주하지 못한 선수
- API
- 쇠막대기
- Spring
- 더 나은 내일
- 문자열 내 마음대로 정렬하기
- 객체지향과 디자인패턴
- 프로그래머스
- 예매 알림
- cgv
- codility
- 스프링 부트
- 기능개발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타겟 넘버
- 다음 맵 api
- 노션트렐로광고X
- AWS
- 텔레그램
- 124 나라의 숫자
- 자바
- K번째수
- java
- 알고리즘
- FrogJmp
- json
- 최솟값
- 카카오인턴
- 파이팅코리아
- 맵 api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